개발쇼

[코엑스] WORLD IT SHOW 2019(WIS2019) 관람 후기 :: JT 본문

리뷰

[코엑스] WORLD IT SHOW 2019(WIS2019) 관람 후기 :: JT

갓핑크 2019. 4. 25. 01:12

안녕하세요!

지금까지 이런 개발자는 없었다.

감성천재 JT 입니다.

 

2019.04.24(수)

바로 오늘!

WORLD IT SHOW

에 다녀왔습니다!

 

행사기간은 

04.24~04.27이니 참고하세요.

 

 

 

위치는 삼성역 코엑스에서 열렸는데요.

 

 

코엑스 가는중 삼성역의 핫플레이스를 찍어봤습니다.

외국인팬들이 한번씩 찍고가는 코스(출근길마다 봄)

 

삼성역에 내리면 강다니엘 오세훈이 반겨줍니다.

 

코엑스 안쪽으로 쭉 들어가다 보면 A홀쪽으로 가는 에스컬레이터가 나옵니다.

그걸 타고 올라가면 사람들이 북적북적 거리는것을 볼 수있어요.

A홀 앞에 티켓 자동 발권기가있는데.

사전등록했을때 받았던 바코드를 인식 시키면 티켓이 자동으로 뽑혀요.

 

뽑힌 티켓은 옆에있는 목걸이에 끼워서 목에 걸고 입장해주시면됩니다.

보통은 안내원들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완전 무인화가 되었더라구요.. ㅋㅋㅋ

 

그래도 당황하지 말고 자동화에 익숙해집시다!

 

티몬 구매자 모바일 현장등록 참고하세요

 

A홀 입구입니다.

 

A홀 우측에서 들어가자마자 눈에 띄었던건 인공지능 점자 학습기었어요.

음성 가이드를 통해 시각장애인이 점자그림을 학습할수있는 기기에요.

상장도 받고 정말 따뜻한 기업인것같습니다.

인공 점자 티쳐 봇

 

또 요즘에 핫한 VR이 빠질 수 없죠

(사실 조금 식상하긴 하지만 컨텐츠 싸움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VR 체험

 

 

 

지금까지 이런 키보드는 없었다.

터치패드가 되는 블루투스 키보드 입니다.

키보드 위를 살짝 터치하여 태블릿 마우스처럼 쓸 수 있는 키보드 입니다.

이렇게 말하면 헷갈릴 수 있는데..

키보드는 그냥 키보드이고 키보드 위에 손을 살짝 올려놓기만 하면

마우스처럼 움직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블루투스 터치 패드 키보드

 

이것은 사무실에 놓으면 좋을것같은

스피커, 무선충전기가 탑재된 모니터 받침대입니다.

 

뒤에 USB를 연결하는곳이 있어 PC에 연결하기만하면

스피커 사운드 조절, 폰 무선충전이 된다고 해요!

다용도 모니터 받침대

 

IT기업만 있는게 아니고 디자인 회사도 있었어요.

개인적으로 둥글둥글하고 깔끔한 디자인이 이뻐보이네요 ㅎㅎ

깔.끔.

 

 

터치가 되는 전자칠판.

 

요즘 코딩교육이 열풍이라 그런지

어린이용 코딩 학습 키트도 팔더라구요.

비슷한걸 아두이노로 만들었었지...

 

이것은 아두이노를 보다 편하게 쓸수 있게끔 만든것인데요

아두이노의 많은 선을 줄여주고

접착능력?도 자석으로 인해서 보완을 한 듯합니다.

 

아두이노를 쓸때 선연결이 잘 안되어서

글루건으로 접착을 하곤 했는데요

자석으로 편하게 접착이 되니 편리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것도 어린이용 코딩 키트인데요

조금더 재밌게 가지고 놀 수 있는 장난감 같았습니다.

폰으로 조종을 해서 움직일 수도 있고 자이로센서도 내장되어있다고 합니다.

통신은 블루투스

어린이 학습용 장난감
IT박람회에 내가 빠질수 없쥬?

 

드론은 이제 식상하기까지...

 

크흠.

 

 

이것은 홀로그램 모니터 입니다.

홀로그램모니터가 상용화 되는날을 기다려지네요.

그럼 야도ㅇ을. .  

 $30,000 짜리 홀로그램 모니터 - 비켜봐 시켜볼게있어!!!!

 

 

고층빌딩 체험 VR

기존 VR과 런닝머신을 융합한 어트랙션입니다.

이제 A홀을 뒤로하고

C홀을 관람하러 올라갔습니다.

 

입장하자마자 신형 소나타가 반겨주네요.

소나타는 소나타 반짝반짝

 

공을 던져 캔디팡같은 게임을 하시는 모습입니다.

키넥트센서로 인식을 한듯합니다.

조금 힘들어보였음 ..

 

 

하늘에 떠있는 cctv를 조종하는 조이스틱입니다.

완전 거창하게 만들었는데

그냥 CCTV 조종하는 조이스틱.

그런데 5G가 어디에 사용되었죠..?

 

 

kt는 5G를 매우 광고하고싶었으나

사실 게임 정도로 5G를 광고하기에는 조금..

역부족이라고 생각합니다.

5G VR 야구
5G 체험
VR 탑승 체험

 

이리저리 둘러보는중에..

 

형이거기서 왜나와...?

이커형

 

멀티화면을 볼 수있는 시스템 입니다.

한 화면에 모든 챔피언들을 다 볼 수 있는 화면이에요. ㅎㅎㅎ

크게 보고싶은 화면이 있으면 그 화면을 터치하면 돼요.

롤방송볼때 흥미진진할듯.

롤롤

요즘 또 대세게임인

카트라이더!

문호준님 이름이 뙇 보이네요 ㅋㅋㅋ

실감나게 볼 수 있는 카트 멀티 화면

 

IT박람회에서 제일 컸던건 바로 이거였습니다!

사람들이 실제 카트를 타고 주행을 하는것이었는데요 ㅎㅎㅎ

카트라이더를 광고하는건지

5G를 광고하는건지 알 수 없는. . .

(IT박람회 맞죠?)

그래도 사람들이 즐거워 하니 성공적... 이랄까?

 

다음은 알파 오목과 오목대결을 하는 중입니다.

알파 오목을 이기면 소정의 상품을 드리고있어요 ㅎㅎ

몇분이 알파오목을 이겨서 상품을 타가셨더라구요.

이세돌 : 이긴건 나지 인류가 이긴게 아니야.

 

이거슨 예비군 훈련때 보았던!?

한국인남자라면 만발!?

 

마지막으로 LED 뿜뿜하는

안전 백팩입니다.

야간에 작업하시거나 운동하는 분들은 사고예방에 좋을 듯합니다.

새로운 인싸템!?

 

 

네 ...

여러가지 부스들이 더 많았지만

모든걸 담을수는 없기에 !

다른 부분은 현장에서 느껴보시길 바래요 !

 

그렇게

IT쇼를 다 관람했는데요 ㅎㅎㅎ

 

소감은 ..

전체적으로 작년과 큰 차이는 없어보였는데요..

 

5G를 어떻게 이용할까에 대한 고찰이 더욱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고

인간들을 위한 제품에 영감을 얻었으며

이렇게 좋은 기술들을 또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가

앞으로의 미래를 결정하는것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모든 참가업체들 모두 고생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핀 해리포터] 호그와트 대강당 리뷰  (0) 2019.04.24
Comments